LX공간정보연구원(원장 최창학)은 2월 6일(목) 오후 4시 연구원 회의실에서 초대 연수원장을 역임한 이부발 원장(96세) 외 10명의 역대 연수/연구원장을 초청하여 ‘LX연구원/연수원 발전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간정보연구원 및 지적연수원의 2014년도 업무와 당면 현안사항 등에 대해 설명하고, 이후 연수원과 연구원의 중장기적인 발전방향에 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참석 원장들은 과거와 비교하여 확대된 교육 및 연구사업 부문의 괄목할 만한 발전에 대하여 놀라워 했고, 특히 현재 연구원과 연수원이 추진 중인 공간정보 연구 및 교육, 해외사업 등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공간정보와 해외사업이 공사의 새로운 먹거리 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후배들이 노력해 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현재 부지 이전 추진 중인 연수원과 관련해서는 국내 유수 연수원 시설들과 차별화 될 수 있는 LX만의 미래 성장전략 및 거시적 안목을 바탕으로 한 교육 시설들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공간정보연구원의 향후 역할에 대해서는 지적을 기반한 공간정보산업을 선도하는 연구기관으로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전 연구원이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연구원이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선도해 나가는 역할을 해 달라고 참석자 모두 일치된 의견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