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이전화면
홈으로
2012년 3월 22일 오늘, 공간정보의 새 시대가 열립니다. 대한지적공사 공간정보연구원 개원!

공간정보사회를 위한 끝없는 창의와 도전이 지금 시작됩니다.

공간정보연구원은 공간의 가치를 더해갑니다.

대한민국의 가치를 높이는 공간정보산업.

자연과 삶의 터전인 4대강, 정밀한 공간정보 구축으로 대한민국의 녹색성장을 실현합니다.

라이다측량기술로 소중한 문화재를 복원하여 과거와 공존하는 아름다운 정보공간으로 바꾸고 공간과 3D 기술의 조화, 도시재개발 사업, 도로개선 시뮬레이션으로 도시의 부가가치를 창출합니다.

미래를 선도하는 해외 공간정보산업. 오랜시간 구축된 현장 노하우와 연구 경험으로 해외 공간정보 인프라를 구축할 것입니다

도로명 주소의 국제표준화.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한 선진시스템 도입으로 공간의 국경은 사라집니다.

개발도상국을 위한 공간정보사업 컨설팅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킬 것입니다. 

스마트한 공간정보를 위한 지적재조사사업. 전 국민의 숙원 사업인 지적재조사는 국토의 경계를 확정할 뿐 아니라 미래 공간정보 오픈플랫폼의 기초가 될 것입니다. 

전 국토의 15%에 달하는 지적불부합지 정비와 13%에 달하는 도시개발 사업지구는 국토정보를 디지털화함은 물론, 지적재조사 성공을 위한 제도 및 기술 개발로 스마트한 공간정보를 창조할 것입니다.

다가올 통일을 대비한 북한 지적사업. 북한 토지소유권 조사 사업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북한 지역의 지적제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지적제도 모형을 개발하는 일은 다가올 통일을 대비한 필수과제입니다.

이렇듯 공간정보연구원은 국민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 공간의 가치를 더해갑니다.

공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할 공간정보연구원의 힘찬 도약!